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추억의 반찬 만들기, 청양고추 멸치 간장조림! (밥도둑 주의)

by 유키키리 2021. 5. 15.
반응형

추억의 반찬 만들기, 청양고추 멸치 간장조림! (밥도둑 주의)

청양고추 멸치 간장조림

일단 이렇게 생긴 반찬 아시는 분 있나요??

어렸을 때 할머니께서 호박잎쪄서, 고추간장조림? 요런 걸 같이 주시면

다른 반찬없이 야무지게 싸 먹었던 추억이 있어요.

고추무름장이라고 하셨던 거 같은데...(할머니 전라도분)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할머니네 놀러 갈 때면 꼭 해달라고 했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혼자 해 먹어야 되는 나이가 되었네요. 뭐지 지금 설마 눈물이 나는 것인가....

음흠 ;; 아무튼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지만,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 졌습니다. 

기억을 되살려 만들어 봅니다!

**정확한 반찬 이름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청양고추 잔멸치 간장

청양고추 한 그릇 / 잔멸치 / 진간장 반 그릇 

준비물은 이게 땡입니다.

고추 끓이기

맹물로 해도 되겠지만,

오늘은 덜 귀찮아서 고추 썰 동안 시간도 남으니 다시마+파뿌리로 육수를 끓여주었습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고추 몽땅 넣어주고! 간장도 부어줍니다. 

청양고추 멸치 간장조림

고추가 한번 푹 끓어오르면 멸치를 취향껏 넣어줍니다!

헐..... 그냥 봉지째 부어주다가 너무 폭탄처럼 들어갔네요;;;;;

계량 따위는 하지 않는 요리천재이고 싶은 요리똥손입니다.

청양고추멸치간장조림

수저로 뒤적뒤적해서 멸치랑 고추랑 섞어주고, 

중불로 줄여서 천천히 졸여줍니다.

매운 냄새가 폴폴 풍기네요, 자박자박하게 졸여지면

참기름 반수저 넣어서 한번 더 뒤적뒤적!! 

완성입니다!생각보다 더 간단하네요.

고추 썰기만 하면  이건 다했다고 생각해도 되겠어요.

청양고추 멸치 간장조림

고추는 저보다 저 얇게 썰어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완성하고 먹어보니 할머니가 해주셨던 건 더 자잘했어요.

저도 다음번에 좀 더 잘게 썰어서 해 먹어야겠네요!

 

밥 위에 조금씩 올려 먹으면 입맛이 확 돌아요~

호박잎이 없어서 구운 김이랑 싸 먹었는데 맛있게 한 그릇 뚝딱!!

이제 곧 호박잎 먹을 수 있는 계절, 너무 더워 입맛 없는 여름에 안성맞춤! 

 

 

2021.04.24 - [나도,요리사] - 시래기 나물 볶음 ! 간단하게 집 반찬 만들기~

 

시래기 나물 볶음 ! 간단하게 집 반찬 만들기~

시래기나물 볶음! 간단하게 집 반찬 만들기~ 저희 집 귀용이는 시래기를 참 좋아해요, 6살인데 저랑 똑같은 입맛인 얜 뭐죠? 없으면 찾는 반찬이라 자주 해놓는 반찬입니다. 처음엔 여기저기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