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마늘향 품은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 볶음 반찬만들기!

by 유키키리 2021. 7. 3.
반응형

마늘향 듬뿍 품고 있는 보들보들 감자채 볶음, 밥반찬 인기 메뉴!

한무더니 받아온 감자가 점점 끝을 향해가네요..... 아니요~ 아직도 많이 남았어요.

감자 파티를 하고 있는 접희집입니다.그래도 해놓으면 맛있게 먹는 감자채 볶음을 만들어 봅니다.

감자채 볶음

감자는 채 썰어서 준비!

마늘을 듬뿍 넣어서 만들어 줄 거라 10개 정도 준비했어요.

감자채 볶음 만들기

감자채 써는 동안 물을 먼저 끓여줬더니 팔팔 끓고 있네요.

채 썬 감자를 넣어줍니다. 끓는 동안 마늘도 편 썰어서 준비했어요.

감자 삶기

푹 익히는 게 아니라 50%정만 삶아주면 됩니다!

채반에 옮기도 찬물로 헹구어 그대로 물기 빠지게 받쳐 두세요~

감자채 볶음 만들기

팬에 기름 넉넉히 두른 후 마늘 먼저 구워줍니다~ 마늘향이 맵지 않고 좋았어요.

마늘향이 진하게 올라오면 채반에 받쳐둔 감자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감자채 볶음

다른 양념은 하지 않고, 소금을 조금 넉넉히 뿌려줬어요~

감자채 볶음

후추는 귀용 이때 문에 넣지 말자~ 했지만 마지막에 톡톡 뿌려서 마무리!

감자채 볶음

소금 간을 조금 더 해도 될뻔했어요.

고소한 마늘향이 더해지니 훨씬 맛있어요.

양파 대파 모두 생략해서 간단하고 심플하지만

맛은 절대 심플하지 않아요.

 

한번 삶아서 볶음 감자채는 쉽게 부서지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따뜻한 밥에 김 모락모락 올라오는 감자볶음 올려서 밥 한 공기 뚝딱!

조금만 더 힘내면 감자에서 벗어날 수 있겠어요. 헥헥 'ㅡ';; 

 

 

2021.06.30 - [나도,요리사] -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단짠단짠 감자조림, 반찬 만들기 감자가 한 무더기, 아빠 엄마가 주말마다 열심히 농사지으신 감자를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나 이거 언제 다 먹죠?! ;; 우선 귀용이가 잘 먹는 감자조림을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