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백종원 감자 짜글이 만들기! 스팸 넣고 감자 짜글이 찌개, 밥도둑!!

by 유키키리 2021. 7. 2.
반응형

스팸 감자 짜글이 칼칼하게 만들기! 

감자.... 애증의 감자

오늘은 감자 짜글이로 만들었어요.

감자스팸짜글이

감자 스팸 양파 대파 고추를 준비해줍니다.

감자는 큼찍큼찍하게 썰어주고 물로 헹구어서 전부기 제거해주었습니다.

스팸감자짜글이 만들기

통조림 햄은 뜨거운 물로 한번 데쳐서 기름기 살짝 제거해준 후

위생봉투에 넣어서 으깨줍니다.

양파 대파 고추는 채 썰어주었어요.

감자짜글이만들기

냄비에 감자를 깔고!

그위로 양파 올린 후,

통조림 햄 으깬걸로로 덮어줍니다.

감자짜글이 양념만들기

감자 짜글이 양념 만들기!

다지마늘 한수저, 고춧가루 두 수저
고추장 크게 두 수저, 된장 한수저
매실청 한수저, 간장 두수저, 후추 톡톡 

넣어서 섞어줍니다.

귀용이가 알짱거리길래 섞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감자 짜글이 만들기

미리 담아둔 재료들 위로 고대로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밥그릇으로 물 두 번 넣어줬어요.

센 불로 끓여줍니다.

감자 스팸 짜글이

끓어오르면 썰어둔 파와 고추를 넣고 뚜껑 덮어서

약한 불로 자박자박하게 졸여줍니다.

감자 스팸 짜글이

완성!!

자글자글 냄새가 아주 좋네요.

칼칼한 냄새가 아주 맘에 쏙 들어요, 남의편이 맵찔이라 조금 덜 맵게 했어요.

저는 국물 없이 자박자박하게 비벼먹는 거 좋아해서 좀 오래 졸여주었어요.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졸여주면 됩니다.

감자 스팸 짜글이

냄새만큼 맛도 아주 만족합니다.

덜 맵게 한다고 했는데도 칼칼하네요.

감자를 푹 익혔더니 포슬포슬한 게 푹~ 퍼서 밥에 비벼 먹었어요.

다이어트는 뭔가요?! 저는 왜 항상 일주일에 하루만 다이어트하나요?

꺅 몰라 몰라 너무 맛있습니다.

감자 질려서 못 먹겠네 하다가도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아직도 감자 많이 남아있습니다. ㅠ ㅠ

 

2021.06.30 - [나도,요리사] -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단짠단짠 감자조림, 반찬 만들기 감자가 한 무더기, 아빠 엄마가 주말마다 열심히 농사지으신 감자를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나 이거 언제 다 먹죠?! ;; 우선 귀용이가 잘 먹는 감자조림을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