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감자 들기름 조림! 매콤한 감자조림 간단한 반찬만들기

by 유키키리 2021. 7. 6.
반응형

간단한 반찬 만들기, 이번엔 매콤한 들기름 감자조림

감자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거리고 있어요.ㅋㅋㅋㅋ

감자와 양파 고추 꺼내서 오늘도 감자로 반찬을 만들어봅니다.

감자조림

감자채 썰고 자투리 남은 감자와 집에 넘쳐나는 감자 두 개 깎아서 듬성듬성 썰어줬어요.

청양고추 두개 채 썰어주고, 양파도 반쪽 남은 거 썰어 저 준비해 줍니다.

들기름 감자조림

냄비에 들기름 넉넉히 둘러주고 감자와 양파 고추 다 한방에 때려 넣어서 그냥 볶아줍니다.

약불로 줄여주고 양념을 만들어 봅니다.

액감자조림 양념 만들기

간장 세수저

고춧가루 두수저

다진 마늘 반수저

매실청 반수저

그리고 물을 적당량 넣어서 섞어 줍니다.

감자조림 만들기

양념을 냄비에 부어주고 졸여주면 끝!!!

강력하게 매운맛으로 먹고 싶어서 전 매운 고춧가루 한수저 더 넣어줬어요.

근데 이거 뭐죠?! 들기름 효과인가요?!

뚜껑 덮어 조리고 있는데 꺅~ 고소한 냄새가 너무 좋더라고요.

감자조림

포실포실하게 푹 조려지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으로 반수저 넣어서 뒤적뒤적!

윤기가 좌르르 생겼네요.

들기름 감자조림

완성~

사실 넘쳐나는 감자 얼른 해치우려고 대충 만들었는데 이거 뭔가요?! 너무나 맛있어요.

닭볶음탕, 닭 한 마리, 감자 반찬 무지하게 먹었더니

정말 감자 질리고 있었는데 새로운 반찬으로 먹으니 또 맛있어서 밥 한 공기 뚝딱!

자주 먹는 감자 반찬 지겹다면 들기를 으로 볶은 후 꼭 조려 먹어보세요~

 

 

저는 드디어 이제 곧 감자의 늪에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2021.07.03 - [나도,요리사] - 마늘향 품은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 볶음 반찬만들기!

 

마늘향 품은 감자볶음!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 볶음 반찬만들기!

마늘향 듬뿍 품고 있는 보들보들 감자채 볶음, 밥반찬 인기 메뉴! 한무더니 받아온 감자가 점점 끝을 향해가네요..... 아니요~ 아직도 많이 남았어요. 감자 파티를 하고 있는 접희집입니다.그래도

yukiri.tistory.com

2021.07.02 - [나도,요리사] - 백종원 감자 짜글이 만들기! 스팸 넣고 감자 짜글이 찌개, 밥도둑!!

 

백종원 감자 짜글이 만들기! 스팸 넣고 감자 짜글이 찌개, 밥도둑!!

스팸 감자 짜글이 칼칼하게 만들기! 감자.... 애증의 감자 오늘은 감자 짜글이로 만들었어요. 감자 스팸 양파 대파 고추를 준비해줍니다. 감자는 큼찍큼찍하게 썰어주고 물로 헹구어서 전부기 제

yukiri.tistory.com

2021.06.30 - [나도,요리사] -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감자 간장 조림! 포슬포슬 감자, 간장의 단짠단짠 감조조림 반찬만들기

단짠단짠 감자조림, 반찬 만들기 감자가 한 무더기, 아빠 엄마가 주말마다 열심히 농사지으신 감자를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나 이거 언제 다 먹죠?! ;; 우선 귀용이가 잘 먹는 감자조림을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