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훈제 삼겹살로 초간단 한그릇 요리, 차슈덮밥 만들기!

by 유키키리 2021. 6. 24.
반응형

남은 훈제 삼겹살 활용해서 덮밥 만들기!

이마트에서 훈제삼겹살 사다 먹고, 한 덩이가 남아서 냉장고에 있었어요.

그냥 데워 먹어도 맛있지만 좀 지겨워서 오늘은 차슈덮밥을 흉내 내 봅니다.

이마트 훈제삼겹살 요리

훈제 삼겹살, 대차, 양파

재료는 준비 끝!

훈제삼겹살

훈제삼겹살 적당한 두께로 썰고, 양파 채 썰고, 대파 썰어서 재료 손질까지 후딱 끝냅니다.

훈제삼겹살 조림

썰어둔 훈제 삼겹살과 양파를 냄비에 넣어준 후에~

종이컵으로 조림간장 계량해서 넣었어요!

물 = 2컵 반

간장 = 2/3컵

맛술 = 1컵

설탕 = 4 수저

마늘은 없으면 패스 가능합니다.물과 간장이 2:1 비율인데, 전 훈제 삼겹살에 간이 되어있어서간장 양을 좀 적게 했어요.

전 냉장고에 있는 마늘 생각이 나서 졸이고 있는 냄비에 급히 마늘 4개 편 썰어서 넣었어요.

한번 끓어오르면, 양념이 잘 베도록 중 약불로 바꾸고 자박자박하게 졸여줍니다.

훈제삼겹살 조림

달달한 냄새가 올라오고~ 적당히 양념 벤 훈제 삼겹살 위로 썰어둔 대파 넣어줍니다.

약불로 줄이고 대파가 살짝 숨 죽을 때까지 뚜껑 덮어줍니다.

계란후라이

날계란이나 반숙 계란이 올라가야 느낌 나겠죠!?

귀용이가 날계란은 아직이어서 저는 그냥 프라이로 대신했어요.

그릇에 밥 넣고 계란 프라이 하나 올리고~

훈제삼겹살 챠슈

계란 프라이로 덮인 밥 위로 겹겹이 삼겹살 쌓아주고

같이 졸여진 양념소스 두 세 수저 휘리릭 

양파랑 대파도 올려줍니다~! 

훈제삼겹살

한 그릇 더 올려서 만들어줍니다.

매운 건 못 먹어도 짭조름한 거 좋아하는 남의편은 같이 졸여진 소스 넉넉하게 넣어줬어요.

 

저는 수저로 푹 찔러서 소스 살짝 스며들어있는 흰밥에

계란후라이 삼겹살 집어먹는 게 맛있던데

남의편은 쓱쓱~~ 비벼서 먹네요.

이래 먹고 저래 먹어도 둘 다 맛있다며 흡족했어요!

 

간을 덜 한다고 했는데도 귀용이 입맛에는 짤까 봐

밥 넉넉히 넣고 고기 잘게 썰어서 소스 한수저에 비벼주었어요.

맛있다며 한 그릇 가뿐히 비워주니 기분이 좋네요.

 

남은 훈제 삼겹살로 조금 다르게 저녁 해결했어요.

 

2021.03.25 - [나도,요리사] - 이마트 훈제 삼겹살 맛있게 먹는 요리법 , 훈제 삼겹살 요리!

 

이마트 훈제 삼겹살 맛있게 먹는 요리법 , 훈제 삼겹살 요리!

12,398 원 이마트 훈제 삼겹살 , 이마트 통삼겹살 맛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즐겨 시켜 먹단 호땡땡 훈제 삼겹살 맛이랑 비교도 해볼 겸 사 왔습니다. 뭣보다 가격이 착해서 부담없습니다. 훈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