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삼겹살 요리, 대파 넣고 삼겹살 찜!!

by 유키키리 2021. 4. 12.
반응형

삼겹살 요리, 대파 넣고 삼겹살 찜!! 

오늘 우리 딸 일찍 잠들었길래 기분 좋게 야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삼겹살 대파

냉장고에 있는 삼겹살 두줄과 대파를 준비했습니다.

밤이라 구워 먹는 건 부담스러우니 오늘은 쪄먹어 봐야겠다며!!!! 

냄비에 물을 넣었어요

남은 소주를 저렇게 모아놓고 요리할 때 쓰면 좋아요~

냄비에 물을 넣어주고, 잡내를 잡아주겠다며 소주도 같이 넣어 주었어요^^

삼겹살 찜

 찜기를 올려주고 대파를 깔아줬어요, 그위에 다시 삼겹살을 올려주고! 

또 대파 올려주고, 냉장고에 팽이버섯 보이길래 위에 더 올려 주었어요!!!

불키고 20분 쪄주려구요, 타이머 맞추고 이런 거 패스~ 그냥 중간에 뚜껑 열어보고 확인할 거예요!

유자폰즈소스

 찌는 동안에 돼지고기에 유자 폰즈 스스가 잘 어울린다고 하는 블로그 글이 떠올라 급히 만들어 보았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만 간단하게 비슷하게 만들어 먹으려구요~ 

간장 세 스푼 + 물 한 스푼 + 식초 한스푼 + 유자청 한스푼 + 설탕 한스푼

삼겹살 찜 완성

소스 만들다 보니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옵니다,

기름기가 쏙 빠진 삼겹살, 대파랑 버섯도 푹 쪄진 거 보니 완성!

쌈장 소스 상추 양파 청양고추까지 간단하게 야식 먹으려고 했는데 푸짐해버렸네요.

삼겹살찜과 동동주

돼지고기에 동동주는 한세트에요!!

세트니까 같이 먹어줘야 되는 그런 영원한 동반자..... ;;;

#유자폰즈소스 간단하게 만들었는데도 맛이 훌륭했습니다. 단짠단짠 좋아하는 남의편 

맛있다고 앞으로 자기는 삼겹살엔 무조건 이거라며 신나게도 먹네요~

대파랑 버섯! 고기에 싸서 소스 찍어먹고, 쌈도 싸 먹고 하니, 많이 보였는데 저걸 또 다 먹었네요;;

정말이지 돼지고기는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