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돼지고기 볶음 고추장! 볶음고추장 만들기, 양배추쌈과 함께

by 유키키리 2021. 4. 4.
반응형

돼지고기 볶음 고추장! 볶음고추장 만들기, 양배추쌈과 함께

돼지고기 다짐육 구매해서

저희 딸 볶음밥 만들어주고, 반 정도 쓴 게 남아있길래

#볶음고추장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진돼지고기와 야채

돼지고기 다짐육!! 한 그릇 / 냉동실에 얼려놓은 야채!!

야채 없으면 양파와 대파만 넣어서 볶아도 너무 맛있어요!

저는 양파가 떨어져서 야채 다져 논거 꺼냈습니다.

다짐육 밑간

 후추와 소금 넣어주세요~ 

조물조물해서 밑간을 해주었습니다.^^ 

마늘기름을 만들어 보아요

 식용유 한 바퀴 두르고 다진 마늘 아빠 숟갈로 한 숟갈 넣어서 볶아줍니다. 

마늘만 볶아도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노릇노릇 볶아준 후에 

볶아주세요.

 돼지고기와 야채 모두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익어가네요.

다진 고기라 금세 익더라구요~ 고루고루 익게 계속 저어주며 볶아주다

고추장 넣어주세요.

 고추장 아빠 숟갈로 크~게 세수저 정도 넣었어요.

또다시 볶아줍니다.

참기름들어가니 말이 필요가 없어요.

 고루고루 양념이 스며들게 약한 불로 볶아줍니다. 냄새가 너무 맛있지만

더 맛있게 먹겠다는 의지로 참기름을 꺼내서 반수저 쪼로록 넣어주고 마무리했어요!!

볶음고추장 양배추쌈

완성되었네요^^

이렇게 간단할 수가 없네요~

이렇게 해놓으면 남편 아침 출근길에 주먹밥도 금방 만들어주고~

혼자 있어서 뭐 먹기 귀찮을 땐 계란후라이 하나 해서 비벼먹기 아주 좋아요.

오늘은 냉장고에 양배추가 있길래 함께 먹으려고 얼른 쪄서,

#양배추쌈 이랑 같이 먹었더니, 왠지 더 맛있네요.

15분 투자해서 맛있는 저녁 먹고 나니 뿌듯 뿌듯!

냉장고 털어서 취향에 맞게 만들어 드세요!!

 

https://coupa.ng/bU6ikH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