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남기

레몬 효능/세척법/보관법/먹는법

by 유키키리 2021. 3. 17.
반응형

 

 

저는 피로감을 느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지면

레몬 물을 급히 마시곤 하는데요.

레몬 물 한잔이면 하루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입니다. 피부 좋아지는 건 뽀너스 입니다.

그래서 내가 잘 먹고 있는 것인지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같이 공유하고 함께 건강하게 살아남아요.^^

 

레몬효능

 

대표적으로 해독, 항암, 피부미용 을 말할수 있어요.

아하! 해독작용 때문에 레몬 물을 피곤할 때 며칠씩 꾸준히 마셔주면,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더라구요!! 

한 가지 더! 플러스!!!!

레몬의 산성은 비듬을 예방하며 머릿결을 부드럽게 유지하고 윤기 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당장 해봐야 겠습니다. 수없는 염색으로 머리털 개털;; 음흠 ;;

또 ,레몬은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물통에 넣어 하루 종일 마시고 또 마셔줍니다!

따뜻한 물에 넣어서 즐겨도 좋습니다.

레몬청 만들어 탄산수에 넣어 마시기도 하고!

슬라이스 한 거 냉장 보관하며 각종 요리할 때도 사용하기도 해요.

특히 생선 구울 때 한 두 조각 올려주면 비린내 잡아주는데 최고예요!!

레몬은 열매보다 껍질에 비타민과 섬유질 황산화 성분이 10배 가까이 더 많으니,
껍질째 먹는 게 효과적으로 좋겠죠? 

 

 

레몬 세척법

 

레몬은 해외에서 오느라 보존기간을 늘리려 껍질에 왁스 코팅을 한다고 하네요~
먹기 전에 왁스와 잔류농약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레몬 보관법

 

레몬효능 알아보다 보니, 상큼한 레몬차 막 땡기네요.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