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해요,맛집

고추장, 연신내 맛집 ! 닭 수육 무침

by 유키키리 2021. 4. 14.
반응형

고추장, 연신내 맛집! 닭 수육 무침

연신내 고추장 메뉴

연신내에 이렇게 고추장이라는 작은 간판이 달려있는 가게를 보았어요.

입구에 고추장통이며 막걸리통까지 쟁여 놓은 게 눈길이 가네요.

들어가 메뉴판을 확인해 보니,

순창고추장으로 닭볶음탕 만들어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하지만! 전 왠지 닭 수육무침에 눈길이 가길래, 잠시 고민했지만 닭 수육무침을 주문했어요! 

 

고추장 기본찬

테이블에 잠시 앉아 있느니 기본찬 마카로니, 단무지무침, 저 나물은 이름을 모르겠네요,

고추장 베이스로 살짝 무쳐 나온 게 상큼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겉절이와 소스

겉절이가 아삭아삭해서 따뜻한 밥 한 그릇이 생각났어요. 두 번이나 더 리필해 먹었는데, 

감사하게도 친절하게 대해주시네요, 제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닭 수육 무침

닭 수육무침이 부추 듬뿍 올려져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찜기에 올려 나왔습니다.

나오자마자 한입 먹어 보았어요, 양념이 살짝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가게 이름이 고추장인 이유가 있었네요, 닭고기에 부추 올려서 고추장 소스 찍어 먹으니 미쳤습니다.

닭백숙이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닭볶음탕은 흔히 먹을 수 있어서, 닭 수육무침시켜본 건데 아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을 못 찍었는네 초린이라 그런지 항상 먹다 보면 사진 찍는 건 잊어버리네요 ㅠㅠ

먹다 보니 사장님께서 맑은 닭 육수를 국물로 먹을 수 있게 주셨어요~ 

그게 또 담백하니 맛이 좋았어요! 수육 한입에 소주 한잔, 국물 한수저에 소주 한잔, 아... 오늘도 #술이 술술 들어가네요.

 

다른 테이블 둘러보니 닭볶음탕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고추장 양념 맛이 궁금했어요~ 다음에 가서는 닭볶음탕 먹겠다 아쉬운 맘 달래 보았습니다. ㅠ ㅠ 

 

 

 

2021.04.06 - [사랑해요,맛집] - 연신내 딱! 좋아 / 싱싱한 회 저렴하게 판매하는 횟집~

 

연신내 딱! 좋아 / 싱싱한 회 저렴하게 판매하는 횟집~

연신내 딱! 좋아 횟집처럼 보이지 않는 신기한 횟집이에요, 동네에 하나씩~ 있을 거 같은 투다리 느낌에 외관인데 여기가 횟집이라고?? 유투부에서 숨은 맛집이라는 영상을 본 적이 있어서 망설

yuk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