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해요,맛집

은평구 찐 맛집! 갈현동 - 전옥경 흑염소 "흑염소 전골"

by 유키키리 2021. 6. 11.
반응형

은평구 흑염소! 보양식 "전옥경 흑염소"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17길 32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월요일 휴무

 

힘내야 될 거 같은 날! 한 번씩 찾는 흑염소 집입니다.

오늘 얀센백신을 접종한 남편 뜨끈하게 먹고 들어가서 푹 쉬게

"흑염소 전골" 먹으러 찾았습니다.

올해 초쯤에 원래가게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이사했더라고요.

가까운 거리라 얼마나 다행이던지~ 가격이 조금씩 올랐지만,

워낙에 착한 가격으로 장사하셨어서 지금 가격도 만족하며 먹고 있어요.

여전히 맛있고, 가게 컨디션도 훨씬 좋아졌어요.

전옥경 흑염소 메뉴판

보통은 가끔 들려 흑염소탕을 먹는데,

오늘은 전골로 주문해 주었습니다.

전옥경 흑염소 기본찬

양파와 고추, 콩나물무침, 쌈장, 생강, 다진 양념, 배추김치 

김치 맛이 장난이 아닙니다. 사장님 음식 솜씨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김치~

흑염소 전골

흑염소 전골 2인분

양질의 고기와 깻잎 부추 우거지 대파 마늘까지 아낌없이 넣어 주시고요.

이제 보글보글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흑염소 소스

흑염소 찍어 먹는 특제 소스!! 국물에 풀어먹어도 되고,

고기 찍어서 먹어도 맛있는 이 집 비법 소스예요

돌솥밥

예전엔 공깃밥을 주문하면 바로바로 새 밥을 해주셨는데 가게를 옮기면서 돌솥밥 메뉴가 생겼어요.

귀용이 먹을 돌솥밥 주문했어요. 윤기가 좌르르르르 흐르네요.

누룽지까지 야무지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흑염소 전골

고기는 이겨서 나오기 때문에 국물이 보글보글 끓어올라 야채가 숨이 죽으면 바로 먹어요.

국물 한입 먼저 호로록했는데.. 아 못 참겠다......

소주

백신을 제가 맞은 건 아니니까 ;;

저만 한잔~ 좋은 음식에 한잔 술은 보약 이랬어! 마시자!!

흑염소 전골

살코기에 생강 조금 올려서 소스 콕 찍어서 먹으면, 보들보들 고소하고 잡내 없이 깔끔해요.

먹다가 국물 리필 부탁드리면 야채 듬뿍 올려서 국물 리필도 넉넉하게 해 주시니까

마음껏 드시고 모자라시면 리필 부탁드려서 푸짐하게 드세요~

볶음밥

배 터질 거 같지만 기어코 볶음밥을 주문합니다.

고소한 맛, 끝판왕~ 이게 또 들어가네요ㅠ ㅠ 

귀용이

저희 집 귀용이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살코기는 주면 먹는 둥 마는 둥 국물에 밥 말아서 먹었는데

살코기 무진장 먹더라고요, 담부터는 귀용이도 1인분 추가해서 주문해야 될 거 같아요.

언제 이렇게 컸는지.. 누굴 닮아 입맛이 아주 토속적인지 모르겠네요; 

최애 누룽지까지 원샷하네요.

 

배부르게 먹고 슬슬 걸어서 집에걸어오니 소화도 되고 좋네요.

얀색백신맞고 근육통에 아주 조금 시달리고 있는 남편!

배부르게 먹고 오길 잘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