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에서 벗어남!

by 유키키리 2021. 4. 23.
반응형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에서 벗어남! 

애드센스에서온 메일

뭐예요? 이렇게 소리 소문 없이 무한 검토에서 벗어나기 있나요?

메일은 3일전에왔는데 어제 확인했어요!

 

저 사실 애드센스광고 승인 목 빠지게 기다렸거든요, 왜 나만 안 되는 거지 블로그 열심히 찾아보며 

애드센스 광고 애드고시라며 알려주는 방법들 봐도 나 똑같이 다 한 거 같은데..

기다림은 너무 길고... 나는 이유를 알수 없음에 그래 그런 거 없어도 됨 하다가 또 나도 달고 싶다,

구글 광고 ㅠㅠ 이런 생각 무한 반복하며 지내고 있었는데

결국 이렇게 애드센스에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라며 메일을 보내줬어요!! 

 

그럼 제가 알아보고 바꾸고 한 것들에 대해서 정리 한번 해봅니다.

 

우선 카카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랑은 다르다!

가운데 정렬로 하고 글 중간중간 사진을 넣으면, 구글이 싫어한다?!?!

 

망했다...... 난 틀렸다...

내 글은 다 가운데 정렬이란 말이야 ㅜ

음식 사진 찍어서 올리고, 드라마 소개하는데 어찌 사진을 딸랑 한 장 올리고..

글로 설명해야 하지??,

앞으로 쓰는 글들이라도 사진을 최대한 줄이고 가운데 정렬하지 말고, 구구절절 설명해야 하나?

그러나 제가 구독하고 있는 분들의 글에도 사진은 많은데?, 가운데 정렬도 많은데?

그래서 저도 소신껏 애드센스가 대수냐? 내가 쓰고 싶은 글을 포스팅하자!

대신 내가 쓰는 포스팅 안에서 몰랐던 팁은 추가해서 작성해보자! 라고

마음먹으며 해보았던 방법들 공유합니다.

 

첫 번째, 본문에 제목을 한 번 더 써줘서 제목으로 지정해주자!! 

티스토리 제목설정

유튜브 동영상에서 본 내용입니다.

본문에서 제목을 한번 더 설정해주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html로 변경해 보면 알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코드 이런거 몰라서 설명을 잘 못하지만

결론은 제목이 있는 웹페이지로 체크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 이 영상을 본 후로는 본문쓸때 제목을 한번더 지정 해 줍니다.

 

두 번째, 꾸준히 1일 1포 스팅

1일 1포 스팅은 저에게는 어려운 거는 아니었어요.

원래 이런저런 소소한 일상을 정리하고 기록하는 걸 좋아해서 인지 편하게 했습니다.

트렌드에 맞는 핫 키워드를 찾아서 정보를 전달하는 일은 저에겐 너무 어려운 일,

하지만 제가 정확히 이해하고, 좋아하는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티스토리가 조금씩 나만의 색깔을 찾아가는거 같다라고 느꼈습니다.

 

세 번째, 불합격 메일을 받으면 수정 보완을 해야 한다?

저는 그냥 다시 바로 재신청 눌렀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한번 부적합하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구글 봇이 제포스팅을 판단하는데, 제가 그 로봇을 맞추는 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전 그냥 내가 구글봇 너의 취향을 맞추는게 하늘에 별따기이니

새롭게 쓰는 글들을 잘 써 볼테니 니가 날 알아봐주렴 하는 맘에 바로 재신청 했습니다.

무한반복 중에도 꾸준히 포스팅을 해왔고! 그냥 바로 재신청했습니다.

(이런생각을 갖게 된것도 유튜부를 보던중 한 영상에서 구글봇이 최적화 검색을 하는데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지 정확하지 않다고 수정하는 시간을 허비하지말고 탈락되면 바로 재신청버튼 누루고

글을 쌓아가는게 더 현실적인 방법이라는 영상을 보고난후

저또한 이런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따라쟁이;; )

 

네 번째, 카테고리 제대로 찾아 정리하기!

처음에 저는 일상이란 주제로 맛집도 음식 해 먹는 것도 그 카테고리 안에

포스팅하면서 시작했는데요~ 빈카 테 고리는 없애고 쓴 글들의 맞게 카테고리를 정리해 주었습니다.

관심 있는 카테고리의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는 게 좋습니다.

맞춤법 검사! 이거야 뭐 다들 아시는 거죠? 그래도 혹시나 'ㅡ' 해서 적어봅니다.

 

 

모두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