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돼지 앞다리살 수육삶기 / 돼지보쌈 만들기 / 수육맛있게삶는법

by 유키키리 2021. 3. 19.
반응형

돼지 앞다리살 수육삶기 / 돼지보쌈 만들기 / 수육맛있게삶는법

오늘은 앞다리살을 사용해서 수육을 삶아보았어요!

돼지고기 앞다리살 / 야채

10,000원 주고 사온 앞다리살, 색깔이 곱네요.

조금 빨리 익히려고 4등분 해줬습니다. (사진 깜빡 ;;)

급히 재료 뒤져서

양파, 파뿌리, 월계수잎, 우엉, 통후추

준비했습니다.

수육삶기

 고기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재료 몽땅 때려놓고 센 불로 올려 삻아 주세요.

강황가루

 여기서 쨘~ 저만의 팁! 강황가루를 티스푼으로 반 정도 넣어줍니다.

없으면 안 넣으셔도 맛있게 삶아지니 패스 해주세요^^

팔팔팔팔 끓여주세요~

수육삶기

 끓고 있네요~

어느 순간 저렇게 가운데로 기름기랑 거품이 모이는데요~ 그때 국자로 걷어서 버려줍니다.

그리고 중불로 바꿔서 계속 삶아주세요^^

뚜껑을 열고 삶아요, 이게 진정한 비법

수육상차림

 삶는 동안 상차림을 준비 해 볼까요?

집에 쌈장이 똑떨어졌더라고요,

급히 마늘쌈장을 만들었어요,

고추장 한~숟갈 / 된장 두 숟갈 / 마늘 한~숟갈 / 참기름 한~숟갈 비빅비빅 섞어주고,

통깨 넣어서 마무리해 주시면 완성! 마늘 쌈장 정말 맛있어요.

야채 씻어서 물기 탈탈 털어줍니다.

생채 무쳐서 접시 덜어주고,

고추 마늘 양파 썰으면 먹을 준비 끝!! 한상 차려놨더니~

보쌈 다 삶아졌습니다.

돼지고기 수육

수육을 썰었는데, 오늘도 이쁘게 썰긴 실패했어요, 잘써는 법 좀 공유해주세요!

​마음대로 잘라서 볼품없지만 맛은 보이 것과 다릅니다.

맛있어요~~

​푹 삶아 줬더니 고기가 너무 부들부들 야들야들, 한쌈 두쌈 싸먹었더니 너무 맛있네요.

6살 저의 귀용이도 밥 한릇 뚝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