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요리사

돼지고기 앞다리살 수육과 찰떡궁합 대파김치!

by 유키키리 2021. 6. 19.
반응형

강황 수육과 대파 김치! 간단하게 한상 푸짐하게!

귀용이가 어린이집에서 키운 쌈채소를 조금 가져왔어요.

이웃분께서 직접키웠다며 주신 쌈채소도 냉장고에 있고 청경채도 시들시들해지는 게 보여서

수육 삶아서 야채 처리하기로 결정!!

쌈야채

와~~ 야채 너무 많네요, 직접 키운 거라 크기는 삐뚤삐뚤해도 야들야들하니 좋더라구요 ^^

돼지고기 수육 맛있게 삶기

대파 뿌리까지해서 두 뿌리 넣어주고 마늘 다섯 쪽 양파 껍찔깨 한 개! 통후추 조금!

뚜껑을 열고 삶아주면 잡내가 사라지니 첨부터 끝까지 뚜껑을 열고 삶아주세요.

 

수육 삶을동안 찰떡으로 어울리는 대파김치 후다닥 만들어줍니다.

대파김치 만들기

대파 4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큰 볼에 담아줍니다.

고춧가루 네 수저

멸치액젓 두 수저

참치액젓 한수저

다진 마늘 크게 한수저

넣어서 뒤적뒤적 고루고루 섞어줍니다.

대파김치 만들기

마지막에 참기름 한수저 넣어서 휘리릭 둘러주고!

참깨 톡톡 뿌려주면 완성!! 돼지고기랑 아주 잘 어울려요.

대파가 금파였던지라 한동안 안 먹었는데

요즘 대파값 아주 많이 내려서 쓱쓱~~ 대파가 달달하니 설탕을 따로 안 넣어도 되더라고요!

쌈장고추장새우젓

귀용이가 찍어먹는 쌈장과

남의편 고추장

저는 새우젓! 

셋다 취향이 다르네요.. 어쩜 이리 다른지 신기..

수육 삶기

중간에 강황가루 티스푼으로 쬐금 넣어줬더니 노란빛이 도는 수육이 다 삶아졌네요.

앞다리살 수육

살코기까지 부들부들 잘 삶아진 앞다리살 수육 완성입니다!!

역시 이쁘게 썰기는 실패입니다.

이쁘게 플레이팅 해서 사진 찍고 싶은데... 손이 똥 손이네요.

수육 한상

쌈야채 몽땅 먹으로 려고 수육 삶은 건데 오늘도 저 야채 다 먹긴 어렵겠네요.

양이 너무 많아요~~ 

돼지고기 수육 막걸리

새우젓 살짝 올려서 한입, 역시 고기는 사랑입니다!

새우젓에 청양고추 살짝 올렸더니 매콤함이 더해지니

보들보들 돼지고기가 아주 담백하게 느껴지네요~

대파김치 올려서 쌈 싸 먹고~ 싸 먹으니까 무한대로 먹을 수 있는 기분!

채 많이 먹으니까 살 안 찔 거 같고 그러네요 ㅋㅋ

귀용이도 자기가 키워온 쌈이라며 야무지게 잘 싸 먹습니다.

앞다리살 수육두

한 접시로 끝낼 수가 없네요.

더 푹~ 삶아져서 보들보들 집게 들어 올리는데 살이 으스러지더라고요;;

귀용이가 기름기 부분은 아예 안 먹어서 살코기 푹 삶아주려고 오래 삶았더니 

부들부들 너무 맛있었습니다.

막걸리에 돼지고기라니 이건 정말 꿀 조합!

소소하지만 집에서 불금 보내기 성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