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가계 혈통 찾기! DNA사이트 "youwho", 그것이 알고싶다 "카라 보스"

by 유키키리 2021. 5. 23.
반응형

어제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카라 보스" 이야기를 통해 가계 혈통 찾기 DNA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DNA 검사 키트 구매할 수 있는 가계 혈통 찾기 사이트 "youwho"

지구는 넓고, 당신의 이야기는 그보다 더 넓습니다. 생각보다 더 먼 곳에서 당신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으니까요.
유전자가 알려주는 숨겨져 있던 진짜 나의 이야기. YouWho로 만나보세요.

https://www.youwho.co/

YouWho

YouWho(유후)는 DNA를 통해 민족 특이적인 정보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를 분석해 개인의 유전적 계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www.youwho.co

가계혈통찾기 사이트

검사 키트 가격은 69,000원입니다. (카드 무이자 6개월 할부도 되네요.)
키트 구매 후 등록하면 나의 혈통도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해서 한번 구매해 볼까 고민이 됩니다.
또 한가지 유후 멤버스(유료 서비스)로 등록하면 나의 DNA로 분석 가능한
탈모 위험, 알코올 대사능력, 비만위험도 등 총 53가지의 정보를 확인하고 가져야 할 습관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외국에는 DNA사이트가 상당히 잘되어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유전적 가족을 찾는 사이트는 없는 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카라보스, 그것이알고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카라 보스 이야기만 해도, 조카가 영국 유학 중에 학교 축제에서 받은 키트를 재미 삼아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잃어버린 아버지 어머니가 아닌 조카를 통해서 아버지까지 찾을 수 있었는데요.
아버지와 어머니 언니들은 카라 보스를 인정할 수 없다며 거부합니다.
아버지가 지방에서 근무 중에 외도를 통해 낳은 자식으로 추정됩니다.
카라 보스는 결국 소송까지 하게 되고 친자소송에서 친자임을 밝혀낸 카라 보스!
카라 보스가 원하는 건 친엄마를 찾을 수 있도록 협조해주는 거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아버지는 돌아가셨습니다.
무엇을 위해 가족을 찾고 이토록 험난한 여정을 지나오는지...
행복한 삶을 살던 카라 보스는 딸아이가 태어나 엄마가 되면서 나를 낳은 엄마도 나를 많이도 그리워하며 살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엄마를 찾는 일이 자신과 자신의 딸을 위해 중요한 일이라 생각했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오래도록 머리에 남네요.
하지만 "그것이 알고 싶다"가 누구입니까??
여러 방면으로 수소문해 결국 아버지가 근무하던 지역과 그 시절 동료들까지 인터뷰했습니다.
결국 그 시절 아버지의 사택에 오가던 여성분이 있었다는 소식까지 알아내지만, 더 이상의 취재는 공개되지 않았어요.
조만간 꼭 친어머니를 만났다는 소식으로 다시 한번 보고 싶네요.
우리나라는 아직도 잃어버린 가족이 몇십 년 만에 병원에서 발견되기도 하고 아직도 실종 상태인 미아들도 많은데
키트로 직접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누구나 등록 가능하게 하는 DNA사이트가 활성화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가족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